본문 바로가기
UTIL정보

[XAMPP] Portable Web Server 사용하기

by ㅇㅏㄹI 수 2013. 9. 5.

USB에 저장해 사용할 수 있는 XAMPP 의 내용을정리한다.

기본적으로 포터블용 Lite버전이 제공되고 있는 거 같으나 Lite버전은 뭔가 아쉬운 버전인 거 같아 내키지 않는다.

아래의 내용은  XAMPP 홈페이지에 나온 내용 중 일부를 번역한 것도 기록한다.


번역한 내용은 <원문> 참조에 링크를 걸어두었다.


Download

XAMPP 홈페이지 에서 필요한 파일을 내려받는다.

운영체제별로 지원을 해주기 때문에 각자의 운영체제에 맞게 내려받으면 된다.


컴퓨터에 설치할 것이 아니라 USB에 넣어다니면서 포터블로 사용하려는데 뭘 받아야하나?


일반 버전(.exe, .7z, .zip) 이 있고 Lite버전이 있네.


Lite버전은 윈도우만 지원한다.


"XAMPP Lite는  오직 PHP와 MySQL을 사용하는 신속한 작업에 추천되어지는 XAMPP 컴포넌트들의 좀 더 작은 Bundle이다. Lite 버전에는 Mercury Mail, FileZilla FTP와 같은 몇몇 서버나 도구들이 빠져있다."  < 원문 > 참조

라고 되어 있다.



Installation

XAMPP는 기본적으로 세가지 방법이 있는 거 같다.

  1. Installer를 사용한 설치.
  2. Installer 없이 설치.
  3. setup 과정 없이 사용.

1번의 방법은 흔한 거니 논외로 하고 2번과 3번의 방법이 중요할 듯.


Installer 없이 설치하는 방법

니가 선택한 폴더에 zip파일을 푼다.

XAMPP가 지정한 폴더아래에 "/XAMPP"에 풀릴것이다.

그럼 이제 내 시스템에 XAMPP의 설정을 적용하기 위한 "setup_xampp.bat"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시작한다.


여기서 압축을 풀 폴더를 C:\ 나 D:\ 등의 최상위 디렉토리로 잡았다면 "setup_xampp.bat"를 반드시 시작할 필요는 없다.


Installer 버전처럼 이제 추가적인 작업을 위해서 "XAMPP Control Panel"을 사용할 수 있다.

< 원문 > 참조


setup 없이 XAMPP 시작하기

"C:\" 또는 "D:\"와 같은 최상위 폴더에 XAMPP를 풀었다면, 직접적으로 "setup_xampp.bat"파일의 실행 없이 Apache 또는 MySQL과 같은 대개의 서버들을 시작할 수 있다.


만약 USB 드라이브에 XAMPP를 설치하는 거면 설치스크립트사용하지 않거나 설치 스크립트의 상대경로를 선택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드라이브와 같은 각각의 PC위에 다른 드라이브 명을 가질수 있기 때문이다. 언제든지 설치스크립트를 사용하여 절대 경로에서 상대경로로 전환할 수 있다.


< 원문 > 참조


The XAMPP Upgrades

새로운 XAMPP 버전으로 일반적으로 업그레이드 패키지가  있다. 추가적으로 우리는 릴리스 사이에 때때로 작은 패치를 해야 한다.


업그레이드는 항상 문제를 발생시키고 업그레이드 진행중에 오류를 발생시킬수 있다. 이런 이유로, 당신은 업그레이드 하기 전에 항상 자신의 XAMPP 폴더에서 백업본을 만들어야 할 것이다.


필요하다면, 우리는 업그레이드진행중에 당신의 설정파일을 조정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특히 새로운 XAMPP가 지난 버전과 비교해서 많은 변화를 가지고 있다면 우리는 보안의 이유요 업그레이드 버전을 제공하지 않고 있다.

< 원문 > 참조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