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tabase/Oracle

[Oracle] Windows 7(64bit)에 Oracle 11g 64bit 설치 및 설정

by ㅇㅏㄹI 수 2011. 10. 14.
설치는 32bit나 64bit나 별 차이 없는 것 같다. 설치 과정은 인터넷에 널려있는(?) 그림으로 대체.
헌데 설치자료 내려받기가 좀 거시기(?) 하다...
오라클 데이터베이스랑 오라클 클라이언트를 내려받으려는데 클라이언트는 한 페이지에 보이지 않는다.
데이터베이스를 내려받는 링크가 있는 같은 라인에 See All 이라는 링크를 선택해야 클라이언트를 내려받을 수 있다.

참조사이트 :
[개발활경 구성] Oracle 11g 노트북에 설치하기

※ 설치 후 오라클 설정하기
1. 사용자 생성
SqlPlus 실행
    사용자명: /as sysdba  입력 ( ===> 비번없이 바로 접속됨 )

SQL> create user 사용자이름 identified by 비밀번호;
(사용자이름, 비밀번호 부분에 영문으로 입력)

사용자 생성됨. 하지만 권한이 없어서 데이터베이스에 접속이 되지 않는다.

2. 권한 설정하기
SQL> grant connect, resource to 사용자이름;


※참조사항.
1. 설치시 입력하는 수퍼관리자 비번은 꼭 기억해야 한다.
2. 설치 후 데이터베이스 생성시 같이 설치되는 GUI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다. Database configuration assistance와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생성.
3. 설정이 완료된 후엔 SQL Developer를 실행한 후 GUI환경에서 쿼리 테스트 및 모니터링을 수행할 수 있다. 단, sql developer사용에서 주의할 점은 초기실행시 javac.exe의 위치를 묻는 경우 일반적인 JRE가 아닌 JDK폴더에 설치된 것을 지정해주어야 한다.
출처: Oracle 11g database, 계정 생성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