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

LISP에 관심이 가다

by ㅇㅏㄹI 수 2009. 6. 9.

요즘 Emacs를 익히고 싶어서 컴퓨터에 설치하고 튜토리얼을 펼쳐놓고 하나씩 따라해보고 있는다. 

근데 여기 이맥스에서 설정파일이 LISP로 되어 있다네....어떤 언어인지 궁금해졌다.[각주:1]

언어자체에 대한 자세한 것들은 추후에 작성하고 검색을 통해서 알게된 누리집(홈페이지)이나 글에 대해서 외부연결(링크)을 정리하여 본다.


[장선진] 삶을 위한 소프트웨어 블로그 
Architecture for Software - Lisp 목록에 Lisp에 대한 글이 있다. 장선진님도 LISP를 공부하는 단계에서 알게된 것들을 정리하고 있다. 

On Lisp(LISP IS THE RED PILL) 블로그 - CHANWOO YOO
이 블로그는 blogspot.com에 있지만 현재 티스토리로 이사중이라고 한다. Lisp에 대한 정보가 꽤 많다. 이사하여 정리중인 곳은 여기(Lisp)이다.

토이팹 블로그 - 안윤호
장선진님 블로그에  소개된 블로그. 참고할 만한 자료가 많다. 차분히  읽어볼 필요가 있다.

FreeBSD+Clisp+Emacs+Slime 블로그
블로그 제목에서도 알 수 있지만 블로그 주인도 Lisp에 대해서 공부중이시란다. 

Identification-KO(K-Zero) 블로그 중 Lisp 목록 - idkay0
티스토리 뿐만아니라 스프링노트에도 관련 글을 게시하고 있다. 스프링노트에서는 Auto Lisp 배움터 가 작성 중이다.

책:Practical Common Lisp - kldp.org(cinsk님)
kldp.org에 올라온 글. 책에 대한 이야기지만 댓글이나 링크가 다수 있다. 참고로 읽어보면 좋을 듯 하다.


  1. 이놈의 호기심은 ....시작한 걸 끝내고 다른 걸 관심가지면 좋으련만...시작만 무진장 한다..ㅡ.ㅡ [본문으로]
728x90

'Programm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IOCP] IOCP 자료 정리  (0) 2013.10.22
Doxygen 사용하기.  (0) 2012.08.16
github.com에 계정만들기  (0) 2010.10.21

댓글